[NEWS] 고령군, 스마트도시 계획 교육 시행

2021.06.23 원문 보기
[NEWS] 고령군, 스마트도시 계획 교육 시행

고령군은 「스마트도시 조성 및 산업진흥 등에 관한 법률」제8조에 의거 지난 5월 26일(수)에 국토교통부로부터 승인받은 "고령군 스마트 도시계획"을 실천하기 위한 다짐의 첫 걸음으로 6월 21일(수)에 고령군 모든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스마트 도시계획"에 관한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고령군 스마트도시 중장기 비전 및 전략을 위한 스마트 도시계획(2021~2025)에 대한 개요 소개, 고령군의 여건과 현황, 대구광역시 스마트 도시계획과의 연관성, 이해관계자 요구사항 분석, 6개 분야(관광, 산업, 안전, 복지, 교통, 정주환경 등) 스마트 서비스 모델, 재정확보 방안에 관한 사항 등과 12개의 상세 서비스 모델에 관한 중앙정부의 각종 공모사업에 참여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자 교육을 실시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이번 공무원 스마트 도시계획에 관한 교육은 현재 우리 고령의 도시현황과 문제점들을 다시 한번 살펴보고 이에 대한 솔루션을 찾는 등 우리 군이 나가야할 스마트 도시의 방향을 제시한 교육이며, 또한 이 스마트 도시계획을 바탕으로 전 공직자들과 주민들이 함께하여 작지만 강한 스마트도시 고령을 만들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press@gbprimenews.com

지난 6월 23일(수) 네트로 수행팀이 고령군청을 방문하여, 분야별 공무원 200명을 대상으로 「고령군 스마트도시계획(2021~2025)」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본 계획은 지난 5월, 군단위로는 전국 최초로 국토교통부의 승인을 득하였습니다. 네트로는 본 사업 수행 경험을 통해 군단위 스마트도시계획 수립에 대한 선도적인 노하우를 축적하였습니다.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하는 '스마트도시'의 의미를 깊이 연구함으로써, 미래산업에 대응하는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총력을 다 하겠습니다.

확대 이미지